7박9일 즐거운 하와이 신혼여행(with 누나같은 헤일리 가이드님)
박남신 | 2022-05-17






알로하~!!!



저희는 5월 6일 금요일부터 5월 14일 토요일까지 7박 9일의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우리 부부는 90일 이내 코로나 확진 후 회복으로 출발 시 별도의 PCR 검사 없이 갈 수 있었습니다.


(필요서류는 팜투어에서 알려주시는데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확진자는 보건소에서 격리통보서, 격리해제통보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팜투어 도움으로 수월한 여행 계획을 짤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종미 과장님의 큰 도움이 있었습니다!! 웨스틴마우이리조트가 매진이였는데,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주셨습니다 ㅋㅋ 이 외에도 많은 질문을 드렸는데도 답변을 잘 주셨습니다!)



(TIP : 고민하지말고 그냥 팜투어와 함께하세요. 제가 self로 다 알아본 가격과 팜투어와 함께한 가격의 차이가 별로 없으며(호텔은 더 저렴), 무엇보다 현지 가이드님께서 많은 도움을 주십니다. 저희는 누나같은 헤일리 가이드님과 함께 했습니다. 매일매일 카톡하며 정말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한국에 돌아와서까지 이런저런 질문 드렸는데 친절히 답변주신, 해결사이자 누나같이 친근한 헤일리 가이드님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 



저희는 마우이 2박 오하우 5박이였기에 처음 마우이는 가이드분 없이 저희끼리 투어다녔습니다.


마우이에서 하와이 통틀어 최고의 스팟이라 생각되는 몰로키니에서 스노클링을 경험했습니다.


참고로 하와이 스노클링이 전반적으로 추웠습니다... 단단히 준비하시길 바라며, 잠수복? 같은 옷을 빌릴 수 있다면, 반드시!! 빌리시길 추천드립니다.


첫번째 spot에서는 거북이와 함께 스노클을 했고, 2번째 spot인 몰로키니에서는 많은 물고기와 함께 스노클을 했습니다. 이때 몰로키니 쪽 바다색은 정말 하얀물에 하늘색 물감을 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닥까지 수월하게 보이며, 물색과 물고기가 모두 아름답습니다.



숙소는 웨스틴마우이리조트였는데, 시설도 좋습니다. 바로 앞에 바다도 수영하기 좋으며, 내부 수영장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빠른 미끄럼틀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 홍학이 있어 잠시 멍때리며 보기 좋습니다.



즐거운 마우이 2박 후에 오하우 5박을 위해 옮겨왔습니다. 



오하우 가기 전 헤일리 가이드님께 카톡을 받았었고, 저희 짐 찾는 곳에 가이드님께서 이름 팻말을 들고 기다려주셨습니다. 밝게 웃으시면서 목걸이를 걸어주시고, 차량을 타며 이동하였습니다. 


아래는 가이드님께서 찍어주신 사진 일부인데, 길쭉하게 잘 찍어주십니다 ㅎㅎ


가이드님께서 좋은 자리를 알고계셔서, 저희가 촬영한 장소를 단체 관광객들이 "저기가 포토존인거 같다며 따라와서 찍습니다 ^^"








이때 단순히 관광이나 사진만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하와이의 간단한 역사나, 장소에 대한 설명을 해주십니다. 


그리고 하와이 유의사항(썬크림 필수이며, 교통법규 준수 등)에 대해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다양한 tip들을 전달해주십니다. 


쇼핑 TIP, 여행계획 TIP, 액티비티 TIP, 맛집 TIP 등 많은 이야기들을 전달해주십니다. 


(참고로 가이드님게서 말씀해주신 맛집들이나 메뉴는 실패가 없습니다!)


가이드님께서 전달해주신 tip은 진짜 유용한 tip입니다!


꼭 참고해야할 사항들이니 팜투어를 통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ㅇ 쇼핑 TIP = 선물 줄 사람을 먼저 list up 하고, 어떠한 선물을 줄지 나열한다. 저희는 월마트+와이켈레아울렛+구찌매장 조합이 나와서 동선 꾸리는데 수월했습니다. 참고로 와이켈레아울렛은 simon 어플을 다운받으시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매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켈레아울렛이 확실히 한국보다 저렴합니다 ㅎㅎ



ㅇ 여행계획 TIP = 가능하면 쇼핑을 먼저 진행하고 노는것이 좋습니다. 가이드분께서도 그렇게 말씀주셨고, 저희도 쇼핑은 앞쪽으로 스케쥴을 짰습니다.



ㅇ 맛집 TIP = 이건 가이드분께서 와이키키 쪽 맛집이 그려진 지도를 주십니다. 그리고 물어보면 언제든 답변주십니다.(ex 스테이크는 어디가 맛있나요? 갈릭새우는 어디가 맛있나요? 이런식으로 물어보면 식당들을 잘 알려주십니다 ㅎㅎ)


(추가로 가이드님 추천 장소는 아니지만, 포케는 앨리샤 마켓 포케가 정말 정말 최고였습니다. 차량을 이용해서만 갈수있는 곳이고, 음식도 차량에서 먹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렌트하신 분들은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행기간 중에 가이드분께 질문하는 걸 어렵게 느끼지 마시고, 도움받으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헤일리 가이드님께서 첫날부터 편하게 물어보라 말씀주셔서, 매일 카톡을 보냈습니다. 늘 친절하게 여행기간 중 도움주셔서 더 즐거운 추억 만들고 왔습니다.




저희가 한 액티비티나 추가사항 및 숙소는 아래와 같으며, 간단히 코멘트 작성하겠습니다.



1) 스카이 다이빙


-> 살면서 이런 경험을 해볼수 있나 싶습니다. 저희는 날씨가 좋아 안전하게 경험해볼수 있음에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떨어질때 놀이기구 같은 심장이 덜컥 거리는걸 느끼는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닙니다


재밌게 내려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추가 다이버분께서 저희 비디오 촬영해주시는 것을 추가했는데, 가격이 사악하지만 그래도 기념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전 비디오도 추가하는걸 추천합니다!


(단점 -> 대기시간이 약속시간에서 2시간 더 기다렸음. 약간의 멀미가 있었음. 가격이 저렴하진 않음)












2) 하나우마베이 스노클링


-> 2일 전 아침 7시에 신청해야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로 해변 앞에서 스노클링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물고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일부 인터넷 후기에서 수심이 낮다고하는데, 산호가 중간중간 사라지는 곳은 깊어지기에, 수영에 엄청 자신있는 분 아니면 구명쪼끼 착용 권장드립니다.


(단점 -> 저희는 좀 추웠음. 샤워시설이나 옷갈아입는 시설, 화장실은 당연히 열악함. 2일전 아침 7시에 기상필요)



3) 거북이 스노클링


-> 100% 거북이를 볼 수 있다 생각합니다. 물론 저희는 마우이에서 경험하였기에 그 감동은 적었지만, 그래도 바다에서 거북이를 보는 것은 색다른 경험입니다. 그리고 사장님게서 먹이를 배 주변에 뿌려주실때는 물고기가 엄청 몰려듭니다. 이떄는 물반 고기반이 아니라 그냥 고기파티입니다 ㅎㅎㅎ 참고로 투명카약, 배위에서 다이빙, 패들보트 등 경험해보실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픽업 와주십니다.


(단점 -> 조금 추웠음(와이프는 옷을 빌려서 버틸만 했습니다.))



4) 로미로미 마사지


-> 동남아 생각하면 비싼 가격이지만, 여행 온 김에 마사지를 받아보았습니다. 와이프는 만족스러웠다고합니다. 그러나 저는 압이 약하고, 저를 해주신 남자분이 중간중간 카운터로 말없이 가셔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단점 -> 가격이 비싸니 이 돈이면 그냥 한국에서 받겠습니다...ㅎ..)



5) 오픈카 렌트


-> 오픈카를 3일정도 렌트하며 다녔습니다. 북부 1일, 동부1일, 쇼핑1일을 위해 렌트하였으며, 후회는 없습니다!


덕분에 쇼핑도 맘편하게 했고 저희가 원하는 스팟으로 자유롭게 여행다녔습니다. 


그리고 하와이 도로에서 드라이빙하는 기분은 이로 말할 수 없이 좋습니다(no 미세먼지)


단, 너무 이른시간은 더우니, 해가 지려고 하는 오후4시? 이때즈음이 차량 오픈하고 달리기 좋습니다.








6) 알로힐라니 호텔


View는 정말 좋은 호텔입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저희 숙소에서 보이는 view를 촬영한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단점으로는.... 저희방이 특이하게 옆방이랑 이어진 문이 있습니다. 


문으로는 방음이 전혀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첫날 soul 충만하신 커플이 있으셔서,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었고, 카운터에 계속 컨플레인을 걸었습니다. 


이것 이 외에는 너무나 좋았습니다. 특히 카운터와 전화가 아니라 문자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혹 영어에 자신 없다면 문자는 더 수월하게 이야기 할 수 있으며, 아무리 늦어도 5분안에는 답변이 옵니다


피드백이 빠른게 참 좋았습니다. 


근처에는 맛집으로 유명한 미바베큐, 무스비집, 마구로스팟, 테디스버거가 있어서 아침에 유용했습니다. 


그리고 와이키키 바다가 가까워서 해변가기도 좋았습니다!
















주변에 강가가 있어서 아침에 산책 겸 걸어다녀보았는데 좋았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하와이 갈때는 기내식 2번이며, 한국 돌아올 때는 기내식2번에 간식 1번이 나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하와이 여행 보내세요!!!!


두서없는 긴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할로!!!